- 준비된 개발자 양성을 위해 코딩 교육 및 평가 솔루션 Oncoder 활용
- 국비지원 과정 교육 시 교육생 능력 향상률을 평가하기 위한 지표로 활용
주식회사 SCK(대표이사 이승근)는 비트캠프와 코딩 능력 향상을 위한 온코더 활용 계약을 체결하였다고 27일 밝혔다.
금번 계약에 따라 SCK가 주관하는 코딩 교육 및 평가 솔루션인 Oncoder는 비트캠프 학생들의 개발자 성장을 위한 도구로 활용된다.
실무 중심 교육 및 신기술을 선도하는 교육센터로 잘 알려진 비트캠프는 빠르게 발전하는 IT 기술분야에 최적의 교육해법을 제안하여 준비된 인재를 양성하는 곳이다. 계약 체결 이후 비트캠프는 프로그래밍 관련 교육 전반에 Oncoder를 사용할 계획이다.
최근 구글, 애플, 페이스북 등 글로벌 IT 기업군에서는 개발자를 객관적으로 평가하기 위하여 개발자 채용 시 코딩 테스트를 수년 전부터 도입하고 있다. Oncoder는 이러한 프로그램 개발자 테스트 서비스 제공 방법에 대한 특허를 보유한 서비스로 C++, JAVA, Python 등 총 8가지 언어를 온라인에서 다양한 웹브라우저를 활용하여 별도의 설치 없이 교육과 평가를 할 수 있다. 커리큘럼에 있는 문제를 Oncoder에 넣고, 교육 시 예제, 과제, 그리고 평가까지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다. 학생들이 Oncoder로 문제를 풀고 답안을 제출하면 서버에서 자동 채점을 하기 때문에 수작업 방식에 비해 정확하고 객관적인 평가가 가능하다. 또한 코드 작성 과정, 테스트 케이스, 오답 횟수까지 알 수 있으며, 이를 통해 개발자의 사고력도 확인된다. 최근 세계 최대 교육 평가 기관인 Pearson VUE 채널을 통해 해외로 유통하는 계약을 체결하였고, 현대카드, 포스코ICT, 금융결제원, 쿠팡, 코레일 등에서도 개발자 직군 선발 시 Oncoder를 활용하여 채용하는 등 능력 중심의 블라인드 채용에 적합하게 사용되고 있다.
SCK의 이승근 대표이사는 “이번 비트캠프와의 계약을 통해 개발자 교육과 평가의 기회가 확산되고, 나아가 코딩 교육에 있어 새로운 표준화 시스템으로 정착하기를 바란다.”고 밝혔다.
SCK는 약 1,300개의 파트너 사를 보유한 국내 1위의 IT유통사로, MS/Adobe/Autodesk/안랩 등의 소프트웨어 유통과 클라우드 솔루션 그리고 그래픽 디자인, 설계, 코딩 및 어학 관련 교육과 인증 사업을 진행한다.